나무 위의 집
캐나다의 한 회사에서 만든 나무 위에 설치하는 구형 모양의 집은 자연과 어울어진 자연 속의 집이라 부를만하다. 산이 많은 캐나다에서 숲과 어울어진 집으로 손색이 없는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이 집은 구형 모양으로 생겼으며 직경이 약 2.7m 모델과 3.2m 모델 2가지로 판매되고 있다. 무게는 약 226kg으로 단단한 밧줄 3개로 나무에 고정된다. 하지만 아무래도 공중에 메달려 있는데다가 무게가 226kg에 불과하기 때문에 약한 바람이나 내부에서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집이 흔들릴 수 밖에 없다. 집의 표면은 튼튼한 합판과 유리섬유를 이용해 제작되었기 때문에 튼튼할 뿐 아니라 방수가 된다.

이 집은 보트를 제작할 때 사용되는 기술을 응용했다고 한다. 나무로 만든 구형 집이 하늘에 떠 있을 수 있도록 밧줄로 고정될 수 있는 것은 보트에 삼각 돛을 고정할 때 사용되는 기술이 응용되었다. 또한 집까지 올라갈 수 있도록 해주는 나선형의 계단 역시 배에서 사용되는 계단을 응용해 제작된 것이다. 이 구형 집의 가장 중요한 핵심 기술은 구가 흔들리지 않도록 중심점을 기준으로 나무에 고정시키는 기술이다. 그런 이유로 이 집은 3명의 일꾼이 하루를 꼬박 설치해야 하며 계단과 다리까지 설치하면 수일이 더 소요된다고 한다. 또한 나무가 많은 곳에 집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옮기는 것도 헬리콥터를 이용한다. 하지만 집을 제작하는데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리지는 않는다. 3명이 약 5~8일 정도면 제작이 가능하다고 한다.

구형의 집 내부는 벽, 천장, 바닥이 모두 구형으로 되어 있어 평평하지 않다. 그래서 중앙을 가로지르는 평평한 길이 설치되어 있다. 하지만 아직 목욕탕이나 화장실 등의 세면시설이 제공되고 있지는 못하다. 제작사에서는 앞으로 이 집을 더욱 개선시켜 사우나까지도 설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한다. 제작사에서 밝히는 이 집의 주 용도는 치료, 명상, 연구, 사진촬영, 사냥 등에 활용하는 것이다. 특히 구형으로 된 집 내부에서 모든 소리는 쉽게 흩어지지 않고 귀에 고스란히 들어온다. 그래서 DVD 영화 감상에는 더할 나위없을 것 같다. 제작사측에서는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내면의 소리를 귀를 기울여 명상과 치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나무 위에 설치하는 이 공중 집은 주변 나무의 환경에 따라 설치 위치는 구애받지 않지만 캐나다의 경우 최대 지상에서 약 35m 높이에 설치할 수 있다고 한다. 35m에서 3개의 밧줄로 의지된 집에서 천정에 달린 유리창을 통해 하늘을 바라보며 잠 드는 기분은 어떨까?
by oojoo | 2005/01/26 20:41 | ETC... | 트랙백 | 덧글(5)
트랙백 주소 : http://oojoo.egloos.com/tb/88460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니니안 at 2005/01/26 20:43
........멋져요....... 저런거 너무너무 가지고 싶은데.....그냥 잠만 자는 것으로도 좋아요.....ㅠ_ㅠ 밸리에서 타고 왔습니다^^
Commented by 푸른마음 at 2005/01/26 21:08
우리나라에서는 그 무게를 지탱해 줄만한 나무가 없는 게 문제죠.
Commented by 월덴지기 at 2005/01/26 23:03
아주 멋지기는 한데... 푸른마음님 말씀대로 역시 설치할 마땅한 나무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 같네요.
Commented by 마르스 at 2005/01/26 23:18
와 너무 멋진 집인데요~
Commented by 제드 at 2005/01/27 00:19
우와 우와 멋지군요..>_<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