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전스 인터넷 디스크,와이즈기가 UB110
팔방미인 인터넷 디스크「유비스토리지 와이즈기가 UB110」

바야흐로 컨버전스의 시대다. 휴대폰에 디지털 카메라와 MP3P의 기능이 통합되고 있다. 인터넷 공유기 또한 마찬가지이다. 단순히 여러 대의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에서 벗어나 서버로서의 기능까지도 제공하고 있다. 회사에서는 공동의 프로젝트 진행과 협업을 위해 파일과 프린터를 공유하고 메일과 웹 사이트를 관리하기 위해 서버가 필수적이다. 그런데 이러한 서버의 역할을 공유기가 해주고 있다.
항상 인터넷에 연결되어 하루 24시간 동작되는 공유기에 파일서버, 프린터 서버, 웹서버, FTP 서버, 메일서버 등의 기능이 통합되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이번에 소개하는 와이즈기가 UB110은 이러한 모든 서버의 기능이 제공되면서 무선 AP로서도 동작하는 제품이다. 내장된 하드디스크에는 리눅스 서버와 아파치 웹서버, 메일서버 그리고 FTP 서버가 내장되어 있다. 그것만이 아니다. 프린터 서버와 웹하드 기능까지 제공되어 왠만한 컴퓨터를 이용해 구축할 수 있는 서버 기능이 대부분 제공된다. 컴퓨터를 이용해 서버를 구축하는 것에 비해 간단하고 사용이 쉽다. 게다가 공간도 덜 차지할 뿐 아니라 소음이나 유지비용도 거의 들지 않는다.

와이즈기가 UB110은 유무선 공유기의 기능에 다양한 네트워크 서버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사무실, 소호 등에 유용한 네트워크 기기로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다. 특히 파일의 공유와 전송이 잦은 업무에 UB110은 파일서버, 웹하드의 기능을 대처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외부에서도 손쉽게 익스플로러 혹은 탐색기를 이용해 권한에 따라 허가된 폴더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웹하드 등보다 쉽고 편리하게 파일을 다운로드, 업로드할 수 있도록 해준다. 게다가 프린터 서버 기능이 제공되고 있어 프린터를 여러 대의 PC에서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UB110은 USB 하드디스크를 이용해 파일의 백업과 복사까지도 지원하고 있다. 컴퓨터없이 UB110에 바로 USB 저장장치를 연결함으로써 USB 저장장치의 파일을 UB110으로 복사하거나 반대로 UB110의 파일을 USB 저장장치로 백업할 수 있도록 해준다.

UB110은 컨버전스 시대에 인터넷 공유, 무선 인터넷, 웹하드, 웹서버, FTP 서버와 파일서버, 메일서버, 프린터 서버의 기능을 제공하는 다재다능한 공유기라 할 수 있다.

PDF로 리뷰 내용 보기
by oojoo | 2004/11/08 07:17 | Review | 트랙백(1)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oojoo.egloos.com/tb/79180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at 2014/03/11 00:46
Commented by 로리 at 2004/11/08 10:11
X86명령어 호환칩셋인 AMD의 Geode가 들어가서 그런지.. 참 다재다능하게 쓸 수 있겠더군요. 리눅스만 다룰줄 알면 웹서버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재미있는 장비더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