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위젯 3.1 업그레이드.. 꾸준히 진화
야후위젯이 3.1로 업그레이드되었다. 꾸준히 진화되고 있다. 진화의 핵심적 가치는 Yahoo WWW과의 연동 부분이다. 우선 기존에 한글이 깨지는 문제가 발생하던 야후 노트패드의 오류가 해결되었다. 그간 한글로 노트 입력 후 저장을 하면 모조리 깨지는 문제가 발생했는데, 해당 부분의 오류가 수정되었다. 그리고, 강렬한 야후의 보라색 이미지가 위젯 곳곳에서 보여지고 있다. ^^ 녹색의 네이버에 이어 보라색의 야후를 각인시키려는 야후의 브랜드 전략일까. (보랏빛 소가 떠오르는 것은 왜일까? 위젯은 과연 보랏빛 소일까.)
새로운 위젯이 하나 탄생했다. 바로 야후 My Headlines이다. 마이야후에서 설정한 RSS Feed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RSS 리더기의 일종이다. 주목할 점은 위젯 내에서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마이야후에서 설정하도록 했다는 점이다. 마이야후에서는 RSS를 몰라도 쉽게 RSS를 지원하는 수많은 콘텐츠를 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메뉴 tree로 RSS 기사 목록을 보여준다. WWW과 연동되는 위젯을 통해 야후로의 유입을 강화할 수 있도록, 위젯을 게이트웨이화하려는 야후의 전략이 보여지는 대목이다.
지난번 업그레이드 때 선보였던 야후지도와 야후 뮤직 서비스 역시 야후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와 연계되어 제공된 재미있는 위젯들이었다. 특히 야후뮤직은 위젯이 멀티미디어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짐작케 해준다. 현재는 야후뮤직 위젯에서는 음반에 대한 최신 정보만 보여질 뿐, 실제 그 내용을 확인하거나 재생, 구입 등을 하려면 야후 WWW으로 연결해야 한다. 하지만, 플래시로 구현되는 위젯인 Goowy에서처럼 동영상이나 음악을 재생하는 Light한 플랫폼으로서 위젯은 충분한 의미가 있어 보인다.
by oojoo | 2006/04/12 09:29 | Review | 트랙백(1) | 덧글(3)
트랙백 주소 : http://oojoo.egloos.com/tb/130430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Sarah's room at 2006/04/14 18:14

제목 : ^^
야후위젯 3.1 업그레이드.. 꾸준히 진화 ...more

Commented by Skychaser at 2006/04/12 18:25
저도 위젯을 사용중인데 대단히 발전가능성이 많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는 부분은 앞으로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네이버의 데스크톱서비스는 리소스는 적게 먹지만 한계가 보여집니다. 익스플로러의 툴바와 차이가 없다고 느껴집니다. 아무튼 이번 야후의 전략은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Commented by choibg at 2006/04/14 08:01
3.1버전부터 위젯의 format이 변경되었습니다.(zip으로안풀립니다)
두번째 실행때부터 메모리 사용량을 보면 1/5 내지 1/10 로 메모리 사용량이 "획기적으로" 줄어든것을 보실수 있을겁니다.
Commented by 보름달 at 2006/10/11 21:13
●달통위젯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네이버 위젯/ 다음 위젯바 / 야후 위젯/ 미니플 위젯과
꼼꼼하게 비교해 보시면
디자인에서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다음자료실 http://file.daum.net/ 에서 [달통]을 검색하시거나
http://www.daltong.com 웹사이트에서
지금 다운로드 받으시고 테스트사용해 보십시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